본문 바로가기

가요계 실황

보아 온리원(only one) - 대한민국 탑을 노린다

 

보아 온리원(only one) - 대한민국 탑을 노린다

 

 

가수 보아(BoA)가 2010년 8월 정규 6집 발표 이후, 2년여 만에 정규 7집으로 컴백합니다. 보아의 이번 정규 7집의 타이틀곡 ‘온리원(only one)’은 보아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SM엔터테인먼트

 

 

 

 

 

 

‘온리원(only one)’은 리릭컬 힙합(Lyrical Hip-Hop) 장르의 곡이라고 하는데요.. '리릭컬 힙합'은 포인트가 있고 스토리 있는 안무로 구성된 댄스로 이루어진 장르입니다. 이번 곡 ‘온리원(only one)’은 묵직한 힙합 드럼비트와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 그리고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우러져 애절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보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애절한 곡의 느낌을 한층 배가시키는 곡이라고 합니다.

 

 

 

 

 

 

- 사진출처: SM엔터테인먼트

 

 

 

 

 

 

이번 ‘온리원(only one)’의 안무는 마돈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제니퍼 로페즈 등 글로벌 톱스타들의 안무를 연출한 세계적인 안무가 팀인 ‘내피탭스(NappyTabs)’가 참여하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최근 슈퍼주니어, 티아라 등도 세계적인 안무가들과 손을 잡고 활동하며 대한민국 댄스계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티스토리

 

 

 

 

 

 

보아는 이번 정규 7집 ‘온리원(only one)’의 뮤직비디오에서 유아인과 연인 호흡을 맞춘다고 하는데요.. 유아인은 보아가 평소 이상형이라고 밝혀왔던 동갑내기 연예인이기 때문에 둘만의 러브스토리가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것 같습니다.

 

 

 

 

 

 

- 사진출처: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정규 7집 ‘온리원(only one)’은 7월 22일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음원 전곡이 공개되며 ‘온리원(only one)’의 댄스 버전 뮤직비디오도 같은 날 낮 12시에 동시 공개된다고 합니다. 25일에는 오프라인 음반이 정식으로 발매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발히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보아가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또 어떤 결과를 얻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