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 탤런트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 중국 웨이보 점령!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 중국 웨이보 점령!

 

 

아시아를 뒤흔들고 있는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장근석은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는 ‘시나 웨이보’의 팔로워수가 500만 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는 대한민국 인구의 10%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SNS 서비스(소셜네트워킹 서비스 -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는 서비스로,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음)는 스타의 영향력을 가늠하는 인기의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곳곳을 누비며 방송활동을 이어 온 장근석은 2011년 8월 웨이보에 처음 가입한 이후 약 3개월 단위로 팔로워가 100만 명씩 증가하며 6월 초에는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중국의 한 예능프로그램 출연 이후에는 4일간 50만 명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웨이보 팔로워수 500만 명을 돌파한 장근석은 이로써 톰크루즈(팔로워수 480만 명)를 제치고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해외스타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 사진출처: 트리제이 컴퍼니

 

 

 

 

 

 

10살 때부터 아역배우로서 방송활동을 시작해 온 장근석에 대해서는 일찍이 스타가능성을 예감했는데요.. 배우, 가수, VJ, CF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가꿔 온 장근석의 지금의 모습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었습니다.

 

 

 

 

 

 

- 사진출처: KBS

 

 

 

 

 

 

일본에서 가수로서 굳건하게 스타의 반열에 오른 장근석은 얼마 전 일본 후지 TV에서 방영되는 ‘사랑비’의 프로모션에 참가한 바 있으며, 대만에서는 현재 '사랑비'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지난 달 장근석이 출연한 중국 호남 위성TV의 ‘쾌락대본영-장근석 특집’이 ‘상해 국제영화제’를 제치고 중국 내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습니다.

 

 

 

 

 

 

 - 사진출처: 중국 호남위성TV

 

 

 

 

 

 

생일을 3일 앞두고 있는 장근석은 최근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THE CRI SHOW 2'로 서울과 일본 요코하마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하는데요.. 오는 8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메르세데츠 벤츠 아레나 공연을 마친 후 대만 타이페이 아레나에서 9월 1일, 2일 이틀간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 님.. 생일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한류의 중심에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립니다.